본문 바로가기

여행

봄나들이 여행지 베스트 10

반응형

활짝 핀 꽃들이 만개하는 봄은 사랑하는 사람들과 함께 아름다운 추억을 만들 수 있는 최고의 계절입니다. 

봄기운을 만끽하며 잊지 못할 시간을 보낼 수 있는 국내 봄나들이 여행지 Top 10을 소개합니다.


1. 제주도
 * 제주도는 봄이면 유채꽃, 벚꽃, 철쭉 등 형형색색의 꽃들이 섬 전체를 뒤덮어 환상적인 풍경을 연출합니다. 

특히, 유채꽃과 벚꽃이 어우러진 녹산로는 드라이브 코스로도 유명합니다.


2. 경주
 * 경주는 벚꽃 명소로 유명하며, 특히 보문호수 주변과 불국사, 첨성대 등 역사 유적지에서 벚꽃을 감상할 수 있습니다. 또한, 흥무로의 벚꽃 터널은 인생 사진을 남길 수 있는 곳으로 인기가 많습니다.


3. 하동
 * 하동은 섬진강을 따라 길게 이어진 십리벚꽃길이 유명합니다. 벚꽃이 만개한 십리벚꽃길은 드라이브 코스로도 좋고, 자전거를 타고 벚꽃을 감상하기에도 좋습니다.


4. 창녕
 * 창녕은 낙동강 유채 축제가 열리는 곳으로, 드넓은 유채꽃밭에서 다양한 체험 프로그램을 즐길 수 있습니다. 또한, 우포늪은 봄이면 철새들이 찾아와 더욱 아름다운 풍경을 연출합니다.
5. 구례
 * 구례는 산수유꽃이 유명하며, 특히 산수유마을은 노란 산수유꽃이 온 마을을 뒤덮어 장관을 이룹니다. 또한, 지리산 자락에 위치해 있어 봄나들이와 함께 등산을 즐기기에도 좋습니다.
6. 태안
 * 태안은 튤립 축제가 열리는 곳으로, 형형색색의 튤립이 만들어내는 아름다운 풍경을 감상할 수 있습니다. 또한, 태안 해안국립공원은 아름다운 해안 풍경을 자랑합니다.


7. 담양
 * 담양은 대나무숲으로 유명한 죽녹원이 있으며, 봄이면 푸릇푸릇한 대나무들이 더욱 싱그러운 풍경을 연출합니다. 또한, 메타세쿼이아길은 봄이면 새싹이 돋아나 아름다운 풍경을 자랑합니다.
8. 남해
 * 남해는 다랭이논과 푸른 바다가 어우러진 아름다운 풍경을 감상할 수 있는 곳입니다. 특히, 가천 다랭이마을은 봄이면 유채꽃이 피어 더욱 아름다운 풍경을 자랑합니다.
9. 보성
 * 보성은 녹차밭으로 유명하며, 봄이면 초록빛 녹차밭이 더욱 싱그러운 풍경을 연출합니다. 또한, 보성 녹차밭은 이국적인 풍경을 자랑하여 사진 촬영 명소로도 인기가 많습니다.
10. 순천
 * 순천은 순천만습지와 순천만국가정원이 유명합니다. 봄이면 갈대밭과 철새들이 어우러진 평화로운 풍경을 감상할 수 있으며, 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 다양한 봄꽃들을 감상할 수 있습니다.

 

3월 중순인 현재는 하동 매화축제가 한창입니다.

사람이 많아 차가 막히긴 했어도 만개한 매화꽃과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 그리고 화개장터까지 즐거웠던 기억이 있네요.

모두들 화창한 봄날 만끽하시는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~

 

봄나들이 준비 팁
 * 날씨 확인: 봄은 일교차가 크므로 얇은 옷을 여러 겹 준비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 * 편안한 신발: 많이 걸어야 하므로 편안한 운동화를 신는 것이 좋습니다.
 * 돗자리, 간식: 공원이나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돗자리와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 * 마스크, 손 소독제: 미세먼지와 감기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반응형